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재용, 광주 교육센터 방문… 현장경영 가속

공유
0

이재용, 광주 교육센터 방문… 현장경영 가속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20일 광주사업장에 있는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광주 교육센터를 방문했다.
SSAFY는 지난해 8월 마련한 180조 원 규모의 '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방안'의 하나로, 5년 동안 1만 명의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부회장은 미래사업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센터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교육생들을 격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대전, 구미와 함께 전국 4개 SSAFY 센터 가운데 하나인 삼성전자 광주 교육센터는 150명의 교육생에게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강의실을 갖추고 있다.

2020년에는 300명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시설을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1∼2기 교육생 150명이 교육을 받고 있고 1기 교육생 중 18명은 이미 취업에 성공, 조기 졸업했다.

업계 관계자는 "이 부회장의 교육센터 방문은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라고 해석했다.
이 부회장은 교육센터 방문에 앞서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생활가전 생산라인도 둘러봤다.

이 부회장은 경영진에게 "5세대 이동통신(5G),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기술 발전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도 급변하고 있다"면서 "미래 세대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전통 가전제품에 대한 생각의 한계를 허물어야 한다"고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은 6일 충남 아산의 온양사업장과 천안사업장, 9일 평택사업장을 잇달아 방문, 일본 수출 규제와 관련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