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 ENM 오쇼핑 '씨이앤', 美 케이콘에서 '인기 실감'

공유
0


CJ ENM 오쇼핑 '씨이앤', 美 케이콘에서 '인기 실감'

해외팬 2만여명 방문, 씨이앤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도약할 것"

center
CJ ENM 오쇼핑의 패션 브랜드 '씨이앤'은 美 케이콘 참가해 씨이앤 인 로스앤젤레스’ 부스를 운영했다. 사진=CJ ENM 오쇼핑 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은 지난 16~1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케이콘(KCON) 2019 LA’에 참가해 ‘씨이앤 인 로스앤젤레스’ 부스를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3일 동안 2만4000여 명의 방문객들이 찾았다.

씨이앤은 CJ ENM 오쇼핑부문의 자체 패션 브랜드다.

씨이앤은 고객이 구매한 티셔츠에 K-팝 아티스트 이름과 노래 가사 등을 인쇄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행사기간 동안 ‘씨이앤 레터링 실켓 티셔츠’는 5천 장이 판매됐다. 이는 지난해보다 30% 늘어난 판매량이다.

씨이앤 부스에는 K-팝 아티스트들이 방문해 4000여 명의 팬들이 몰렸다. 130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가진 ‘이스트투웨스트(East2West)’의 공연도 이어졌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운영하는 글로벌 온라인 패션 편집숍 ‘셀렙샵닷컴’은 행사 3일 동안 3800명이 신규 가입했다.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수치다. 누적 회원가입수는 3만 명으로 늘었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씨이앤을 국내 유통채널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는 패션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수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sj9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