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서부중등학생의회 리더십 캠프’

공유
0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서부중등학생의회 리더십 캠프’

학생자치 활성화·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위해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주)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광주학생해양수련원에서 학생자치 활성화와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19서부중등학생의회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주)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광주학생해양수련원에서 학생자치 활성화와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19서부중등학생의회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제공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주)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광주학생해양수련원에서 학생자치 활성화와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19서부중등학생의회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서부 관내 중학교 학생회 임원 40여 명이 참석해‘우리가 만들어 가는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주제로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이틀 동안 ‘민주적 의사결정 및 문제 해결 기법 익히기, 자치공동체의 밤, 서부 관내 중학교 공동자치 프로젝트, 우리가 바라는 학생 자치, 도전 정신 함양을 위한 해양 프로그램 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자치활동 역량을 높였다.

특히 서부 관내 중학교 공동자치 프로젝트를 통해서 2학기에 서부 관내 중학교 학생회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자치 활동에 대해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학생 참여 중심 학교 공간 재구성’, ‘서부 관내 중학교 연합 자치 프로그램 만들기’의 두 가지 주제에 대해 각 학교 학생회를 통해 논의하고 실천 과제를 선정하여 그 결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의견을 모았다.

서부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지원과 승영숙 과장은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을 축하하며 “학생들이 리더십 캠프를 통해 자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이는 학생들이 학교 교육의 주체로서 스스로 문제를 찾고 민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학생 자치 활성화 문화가 확산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학생이 민주적인 학교 문화 조성에 주체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