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그룹, 인재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 '한화 불꽃로드' 지원자 모집

공유
0


한화그룹, 인재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 '한화 불꽃로드' 지원자 모집

오는 7월14일 지원 마감… 총 10팀 선발 예정

center
'2019 한화 불꽃로드' 모집사이트 메인 화면.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이 창업과 취업을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 '한화 불꽃로드'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

'한화 불꽃로드'는 다양한 꿈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창업,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정기간 국내외 여행을 지원하는 인재양성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기존의 소외이웃 지원이나 메세나(문화예술 지원) 활동 등 사회공헌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창업과 취업을 준비하는 일반인들로 그 대상을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올해 불꽃로드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한화그룹 스타트업 창업·취업 지원센터 '드림플러스'의 창업 프로그램과 손잡고 패션&굿즈, 헬스케어, 교육, 콘텐츠, 소셜임팩트 5개 테마로 이뤄졌다. 이 캠페인은 또 각 분야 선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에서 실제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주제로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필수 코스다.

모집 분야에 대한 창업이나 취업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팀은 1~5명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응모자는 오는 7월14일까지 불꽃로드 모집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신청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전형 합격자들 가운데 최종면접으로 참가자를 확정한다.

특히 이번 '한화 불꽃로드'에서는 총 10개 팀(해외 8팀, 국내 2팀)을 선발하며 왕복 항공권과 숙박비용, 각 나라 물가를 반영한 여행 경비 등이 지원된다. 참가자들 가운데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은 그룹 계열사 공채에 지원하면 합격시점부터 1년간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불꽃로드는 참가자들이 직접 여행해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참가자라면 주저없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