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빈그룹, 스마트폰 4종 공개 …모든 가격대 10종류 모델 추가 출시

공유
1

[굿모닝 베트남] 빈그룹, 스마트폰 4종 공개 …모든 가격대 10종류 모델 추가 출시

총 14종 모델 …하노이 인근 공장 추가 건설

빈스마트가 공개한 엑티브1 모델.이미지 확대보기
빈스마트가 공개한 엑티브1 모델.
[글로벌이코노믹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빈그룹이 처음 출시하는 스마트폰 2개 모델을 공개했다. 빈그룹은 오는 14일(현지 시간) 자체 생산하는 스마트폰 'V스마트(Vsmart)' 시리즈의 4개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내년에는 저가·중가·고가를 아우르는 전 가격대의 스마트폰 10개 모델을 선보인다.
7일(현지 시간) 빈그룹은 하이퐁 (Hai Phong)에 위치한 스마트폰 제조 공장을 방문한 현지 언론인들을 통해 'V스마트 액티브1'과 'V스마트 조이1' 실물을 공개했다.

'V스마트 액티브1'은 전면을 곡면 유리로 처리했으며, 듀얼 카메라, 듀얼 플래시, 지문 센서를 탑재했다. 화면 전체에는 V스마트 로고와 브랜드명이 나타나도록 디자인했다.

카본 블랙과 샌드 골드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조이1 모델은 가장 저렴한 가격의 스마트폰이다.이미지 확대보기
조이1 모델은 가장 저렴한 가격의 스마트폰이다.

'V스마트 조이1'은 향후 출시될 4개 모델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다. 후면 케이스를 플라스틱으로 만들었으며, 전체적인 디자인은 'V스마트 액티브1'과 비슷하다. 싱글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블랙과 실버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올해가 지나기 전 중간 가격대의 모델 4종을 선보인 빈스마트는 내년에는 10종류의 모델을 추가로 선보인다. 총 14종류의 빈스마트 모델의 가격대도 저가와 중가 고가 등 다양하다.

빈스마트에 따르면 "현재 빈스마트 공장은 연간 500만개의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내년이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빈그룹은 현재 두번째 공장을 짓고 있다. 스마트폰 외에도 스마트 홈 및 스마트TV 등 다양한 제품군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