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기부 광주‧전남청, ‘중소기업지원정책협의회 성과보고회’

공유
0

중기부 광주‧전남청, ‘중소기업지원정책협의회 성과보고회’

지역 지원기관과 스크럼방식 지원강화 위한 결의 다짐 자리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지난 6일 광주위더스 웨딩홀에서 23개 중소기업 지원기관 기관장과 실무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 한해 동안 중소기업 지원 기관들이 스크럼 방식으로 지역 현안에 신속 대응해 노력한 성과를 점검하고 내년에도 더욱더 정진하자는 결의를 다지고자 ‘중소기업지원정책협의회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지난 6일 광주위더스 웨딩홀에서 23개 중소기업 지원기관 기관장과 실무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 한해 동안 중소기업 지원 기관들이 스크럼 방식으로 지역 현안에 신속 대응해 노력한 성과를 점검하고 내년에도 더욱더 정진하자는 결의를 다지고자 ‘중소기업지원정책협의회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은 지난 6일 광주위더스 웨딩홀에서 23개 중소기업 지원기관 기관장과 실무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 한해 동안 중소기업 지원 기관들이 스크럼 방식으로 지역 현안에 신속 대응해 노력한 성과를 점검하고 내년에도 더욱더 정진하자는 결의를 다지고자 ‘중소기업지원정책협의회 성과보고회’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성과 보고회는 유공자 포상, 기관 별 우수사례 발표와 지원기관 간 네트워킹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포상에서 광주신용보증재단 문영환 과장 등 3명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광주지방조달청 최동한 주무관 등 12명이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이어 표창을 수여한 기관 유공자들은 각 기관에서 수행한 중소기업 지원 우수사례를 발표했고,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류행사도 진행됐다.

지원정책협의회 우수 유공자로 장관 표창을 수상한 광주신용보증재단 문영환 과장은 예비사회적 기업인 유기농 과자를 생산하는 ㈜더하이(대표 김정기)에 자금 및 법률자문서비스 등을 통해 높은 매출 증대와 고용창출에 기여한 사례를 소개했다.

또 중소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 염승우 과장은 “전자부품용 내화세라믹을 생산하는 ㈜와이제이씨(대표 배지수)의 경우 기업진단, 임직원 연수, 수출마케팅 등 맞춤형 연계지원으로 창업부터 도약까지 중진공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진형 광주‧전남청장은 “성과보고회를 통해 기업지원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정책홍보, 규제개선 의견수렴의 창구로 활용한다면 지원기관-기업 간 효율적인 소통채널이 될 수 있다”며, “향후에도 지원정책협의회가 기관 간 스크럼 방식을 통한 맞춤형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