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H, 공공기관 내부감사제도 발전·질적 향상 공헌 인정받아

공유
0

LH, 공공기관 내부감사제도 발전·질적 향상 공헌 인정받아

'2018 한국 공공기관 감사인대회' 최우수 기관상 수상

지난 6일 열린 '2018 한국 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허정도 LH 상임감사위원(오른쪽)과 이정희 한국공공기관감사협의회장(가운데)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6일 열린 '2018 한국 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허정도 LH 상임감사위원(오른쪽)과 이정희 한국공공기관감사협의회장(가운데)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공공기관 내부감사제도의 질적 향상에 공헌을 인정받았다.

LH는 6일 열린 '2018 한국 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경영효율화 부문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 공공기관 감사인대회는 공공기관 내부감사제도의 발전과 질적 향상에 공헌한 우수공공기관·감사인의 공로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LH는 올 한해 기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방만경영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한 활동을 인정받아 내부감사, 공직기강·청렴윤리, 경영효율화의 3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LH가 추진한 주요 활동에는 기업가치 증진을 위한 특정감사, 경영활동 지원·견제를 위한 감사경영권고 활성화, 선제적 위험 관리 노력, 방만경영견제를 위한 전략적 감사활동 등이 있다.

LH 관계자는 "지속적인 예방 중심의 감사활동을 통해 경영효율성을 높이겠다"면서, "앞으로도 방만경영을 근절해 LH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