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미세먼지 황사 테마주 7인방 대폭발 ①모나리자 ②웰크론 ③KC코트렐 ④휴비츠 ...

공유
4

[특징주] 미세먼지 황사 테마주 7인방 대폭발 ①모나리자 ②웰크론 ③KC코트렐 ④휴비츠 ...

미세먼지 황사 테마주 6인방 대폭발 , ①모나리자 ② 웰크론 ③ KC코트렐 ④ 휴비츠 ⑤ 위닉스⑥ 유니크 ⑦ KC코트렐 …마스크 에서 공기청정기까지  이미지 확대보기
미세먼지 황사 테마주 6인방 대폭발 , ①모나리자 ② 웰크론 ③ KC코트렐 ④ 휴비츠 ⑤ 위닉스⑥ 유니크 ⑦ KC코트렐 …마스크 에서 공기청정기까지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오늘날씨 서울은 물론 전국 미세먼지 비상이다.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엄습하면서 미세먼지 테마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미세먼지 테마주로는 미세먼지 마스크를 만드는 모나리자와 웰크론 탈황설비를 취급하는 KC코트렐 미세먼지 안구질환 진단기기 제조사 휴비츠 공기청정기 제조업체 위닉스 보일러 업체 경동나비엔과 가스보일러 업체인 유니크
등이 거론된다

28일 한국거래소 코스피 코스닥에 따르면 미세먼지 마스크를 만드는 모나리자는 주가가 27일중 무려 8.34% 올랐다.

미세먼지 마스크 메이커 모나리자의 주가는 11월 들어 60% 이상 상승했다. 역시 마세먼지 마스크 제조사인 웰크론 주가는 전일 대비 3.13% 올랐다.

공기청정기 제조업체 위닉스의 주가는 이달들어 20% 이상 올랐다.

반면 미세먼지를 야기하는 제품으로 분류될 수 있는 있는 보일러 업체 경동나비엔과 가스보일러 업체인 유니크등은 주가가 부진하다.

미세먼지란 영어로는 Particulate Matter 즉 PM로 쓴다.

흔히 분진(粉塵)이리고 불리는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작은 입자의 먼지를 미세먼지라고 한다.

미세먼지의 성분은 아황산가스, 질소 산화물, 납, 오존, 일산화 탄소 등이다.

자동차와 공장 등에서 주로 발생한다.

대기 중 장기간 떠다니는 입경 10μm 이하의 미세한 먼지이다.

대기질 수치상으로는 PM10 이하를 미세먼지로 분류한다.

미세먼지중에서도 입자가 2.5μm 이하인 경우 즉 PM 2.5를 초미세먼지 또는 '극미세먼지 라고 부른다.

학술적으로는 에어로졸(aerosol)으로 정의하고 있다.

미세먼지는 인체에 큰 영향을 미치는 물질이다.

1948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도노라에서 20명이 미세먼지 대기 오염으로 사망했다.

1952년에 4000여명의 사망자를 발생시킨 런던스모그도 미세먼지 쇼크이다.


김대호 소장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