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25, 경영주 전문 역량 강화 특별 강연회 개최

공유
0

GS25, 경영주 전문 역량 강화 특별 강연회 개최

GS25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GS25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GS25는 가맹 경영주와 임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점포를 바꾸는 다섯 가지 테마’를 주제로 지난 20일 서초동 흰물결아트센터에서 특별 강연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강연회는 △소비/유통 트렌드 및 편의점 동향 △본부와 협업을 통한 수익 증대 사례 △셀프 리더십 키우기 △스토어 매니저(아르바이트 직원) 관리 우수 사례 △어려운 세무, 노무 쉽게 알기 등 총 다섯 가지 테마로 컨텐츠가 구성됐다.

소비 트렌드의 국내 최고 권위자인 전미영 서울대학교 교수가 언택트, 가심비 등과 관련한 최신 소비트렌드와 시사점에 대한 강연을 시작했고, 이어 ‘자존감 지키기’로 유명한 스타 강사 김미경 대표의 셀프 리더십 키우기 강연이 진행됐다.

GS25를 운영하며 성공 사례를 체험한 경영주들의 현장감 넘치는 강연도 이어졌다. 두 명의 GS25 경영주가 연사로 나서 본부와 협업을 통한 수익증대 사례와 스토어 매니저 관리 우수 사례를 각각 소개했다.

특히 점포 수익 증대를 위해 주변의 거주 고객들의 동선 분석을 다시 실시하고 취급 상품을 재조정한 사례와 스토어 매니저 관리 5대 요령 등이 동료 경영주에 의해 상세히 소개될 때는 많은 참석자들이 고개를 끄덕였다.

끝으로 편의점 전문 세무사가 경영주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노무, 세무 분야를 쉽게 알려주는 시간을 가지며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된 ‘2018 GS25 열린아카데미’ 특별 강연회 순서를 마무리했다.

GS25는 300명 선착순으로 마감했던 이번 강연 신청이 조기 마감되고 성황리에 마무리됨에 따라, 모든 GS25 경영주와 임직원이 볼 수 있도록 우수 점포 사례 강연 내용 등을 온라인으로 다시 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내년부터 서울 외 지역까지 강연회를 확대하기로 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