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역협회, LG그룹과 맞손…"대기업-스타트업 기술협력 추진"

공유
0

무역협회, LG그룹과 맞손…"대기업-스타트업 기술협력 추진"

- LG그룹 8개사와 스타트업 공동 R&D를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행사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22일 LG그룹과 공동으로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인 ‘LG-Startup Tech Fair with KITA’를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유망 기술기반 스타트업 20개 사가 참가해 LG그룹 8개 계열사(LG전자,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하우시스,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 CNS)의 연구·개발(R&D) 책임 경영진 등 임직원이 참관한 가운데 공동 R&D 가능성을 모색했다.
접고 펼 수 있는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기술인 플렉서블 하드 코팅을 개발한 솔잎기술, 미세먼지 흡착소재 기술을 보유한 베이서스,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약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는 신테카바이오 등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들이 상담에 나섰다.

무역협회는 혁신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건전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이 시급하다고 보고 LG그룹과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LG그룹은 계열사별로 지분 투자, 공동 R&D, 인큐베이팅, 콘테스트 등을 통해 국내외 우수 스타트업 발굴을 강화하고 있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각자의 장점을 결합해 혁신의 시너지를 낼 수 있어야 한다”며 “무역협회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과 상호 신뢰 구축을 위한 가교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