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건설, 한국자산관리연구원과 '복합개발사업' 업무협약

공유
0

현대건설, 한국자산관리연구원과 '복합개발사업' 업무협약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현대건설은 한국자산관리연구원과 복합개발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체결식은 서울 종로구 계동 현대건설 본사에서 건축사업본부장 김정철 부사장과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건설과 한국자산관리연구원은 복합개발사업에 대한 △사업발굴 및 추진 △시행사업 홍보 및 마케팅 지원 △개발기획 컨설팅 및 자문 제공 등에 관련한 제반 사항에 합의했다. 또 앞으로 복합개발 우량 사업지 발굴 및 추진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정부, 지자체, 민간의 유휴부지를 활용한 복합개발사업의 추진을 모색하고 있다. 이를 위해 4월부터 MDM, 피데스개발 등 시행사, 한국토지신탁, 코람코자산신탁 등 신탁사, 한화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금융사에 복합개발 사업추진을 위한 IR을 진행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건설은 시공 기술력 뿐만 아니라 대규모 공모사업을 통한 자체 개발사업의 수행경험이 풍부하다. 한국자산관리연구원이 가진 개발기획 컨설팅 능력 및 네트워크가 시너지를 발휘할 좋은 기회”라며 “보다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우량 유휴부지의 복합개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