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전국 맑고 포근…미세먼지 농도 '한때 나쁨'

공유
1

[내일 날씨] 전국 맑고 포근…미세먼지 농도 '한때 나쁨'

케이웨더 "낮 최고 서울 20℃·부산 19℃…큰 일교차·서리 주의"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목요일인 19일(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한 가운데 일교차가 크게 벌어질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중북부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며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점차 올라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다"고 밝혔다.
예보에 따르면, 복사냉각과 일사의 영향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 내외로 매우 크게 벌어지겠다. 내륙지역을 중심으로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에서 12℃, 낮 최고기온은 17℃에서 24℃가 예상된다.

국내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이 안정된 고기압권내에서 정체·축적돼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동해안 지역은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이 최고 2.5m로 일겠고, 서해와 남해상을 중심으로는 0.5~1.5m로 일겠다. 오늘 밤부터 대부분 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의 주의가 요구된다고 케이웨더는 당부했다.

한편, 주말을 앞두고 20일(금)부터는 낮 기온이 평년보다 3~6℃ 가량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요일인 22일부터 23일(월) 사이 전국에 비가 오다가 그치겠고, 동해안과 제주도는 24(화)일까지 비가 이어지겠다고 케이웨더는 밝혔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