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상현실로 만화 감상” CJ CGV, VR TOON 오픈

공유
0

“가상현실로 만화 감상” CJ CGV, VR TOON 오픈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국내 최초로 극장에서 즐기는 VR 만화 체험 공간이 열린다.

CJ CGV는 덱스터스튜디오와 협업해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위치한 V버스터즈(V BUSTERS)에 가상현실(VR)로 만화를 볼 수 있는 ‘VR TOON’을 19일 론칭한다. VR TOON이 입점한 V BUSTERS는 VR과 체감형 스포츠(Virtual Sports) 등 신기술 기반의 다양한 놀거리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VR TOON은 360도 구 형태의 이미지를 활용해 독자들이 실제 만화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생생함을 더한다. 고객 시선에 따라 기존 만화 속의 말풍선이 내레이션과 효과음 형태로 변경되어 몰입감을 배가시킨다. VR TOON은 수동형 및 감상형 VR 콘텐츠와 달리 고객이 직접 VR 컨트롤러를 이용해 만화 장면을 넘길 수 있어 인터렉티브 요소가 강화된 점이 특징이다.

VR TOON의 첫 작품으로 네이버 인기 공포 웹툰 ‘DEY 호러채널’(글/그림 DEY)의 에피소드 ‘살려주세요’가 선정됐다. ‘살려주세요’ VR 버전 제작은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을 투자·제작한 영상 콘텐츠 전문 기업 덱스터스튜디오가 맡아, 어두운 방안에서 느낄 수 있는 공포를 3차원으로 극대화시켰다.

CJ CGV 컬처플렉스 기획팀 성인제 팀장은 “극장 최초로 오픈한 ‘VR TOON’은 인기 만화 및 웹툰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CJ CGV는 VR, 스포츠, 만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해 ‘문화 놀이터’ 콘셉트의 컬처플렉스를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