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엔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 신규 챔피언 ‘여하’ 업데이트

공유
0

NHN엔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 신규 챔피언 ‘여하’ 업데이트

NHN엔터테인먼트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신규 챔피언 ‘여하’가 추가된다. 이미지 확대보기
NHN엔터테인먼트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신규 챔피언 ‘여하’가 추가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NHN엔터테인먼트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신규 챔피언 ‘여하’가 추가된다.

여하는 동부왕국 ‘첸’을 대표하는 신규 챔피언이다. 여하 출시를 마지막으로 하슬라 모든 세력의 챔피언을 선보이게 됐다. ‘여하’는 ‘여동빈’과 ‘하선고’라는 두 명의 반신선이 하나로 뭉쳐 싸우는 콘셉트의 영웅이다. 여동빈과 하선고는 신선의 자리를 놓고 다투는 경쟁자다. 그들이 신선이 되기 위한 과제로 바둑을 두는 것을 주제로 스킬이 구성됐다. 특정 스킬을 시전하면 확률적으로 여동빈과 하선고의 바둑 승패가 정해지고, 이에 따른 특정 효과의 스킬이 구현된다.
여하는 용사들의 방어 관통력과 저항 관통력이 상승하는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 아군 블록이 생성되고 마법 피해를 가하는 등의 액티브 스킬을 지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용사 3종도 추가됐다. 헌터 계열의 ‘자하드’, 팔라딘 계열의 ‘맹기’, 위자드 계열의 ‘로키’ 등이다.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보여주는 ‘자하드’는 사용하는 블록 체인에 따라 앞뒤로 이동이 가능해 상대의 공격에 맞춰 스킬을 사용, 상대 기술을 반감시킬 수 있다.

첸의 오호대장군 ‘맹기’는 기마무술을 사용하는 돌진형의 팔라딘으로 공격과 방어에 모두 특화돼 파티 플레이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하슬라의 빌런 ‘로키’는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고 또 원하는 적에게 스킬이 사용되었을 때 디버프 효과로 굉장히 큰 위력을 발휘, 예측 불가능한 플레이가 특징이다.

사 3종과 함께 신규 초월무기 3종 ‘반영구 라이트 피스톨’과 ‘맹룡금마창’, 그리고 ‘로키의 신나는 세계’가 추가됐으며, ‘보르봉봉’과 ‘요리부장 레이 링’, ‘켄타우로스 케이론’, ‘문어빵 모모타로’ 등 6종의 코스튬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 줄에 8명의 용사가 노출되고, 장비 메뉴가 메인 화면에 등장하며 여신스킬 사용 가능한 위치를 반전 시킬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등 UI(유저 인터페이스)를 개편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