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케미칼, PIA 증설에 500억원 투자… 세계 '1위' 굳혀

공유
0

롯데케미칼, PIA 증설에 500억원 투자… 세계 '1위' 굳혀

롯데케미칼 울산공장 전경. 사진=롯데케미칼.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케미칼 울산공장 전경. 사진=롯데케미칼.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롯데케미칼이 500억원을 투자해 울산 PIA(고순도이소프탈산)생산설비를 증설하기로 했다. 이번 증설로 롯데케미칼은 PIA 생산 규모 1위의 지위를 확고히 하게 됐다.

롯데케미칼이 지난 10일 이사회를 열어 약 500억원을 투자해 울산 PIA 생산설비 증설 계획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PIA는 PET, 도료, 불포화 수지 등의 원료로 쓰이는 제품으로, 전 세계에서 7곳의 업체만이 생산하고 있는 고부가 제품이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2014년부터 세계 1위의 생산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번 결정을 통해 기존의 약 46만t 생산설비 규모를 약 84만t으로 늘리게 된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증설을 통해 기존의 PTA(고순도테레프탈산)와 병산 가능한 설비를 구축함으로써 수익성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사장은 “치열해지는 전 세계 석유 화학 산업에서 한발 빠르고 과감한 결정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 것”이라며 “외부 환경 변화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 사업 구조를 위해 나뿐만 아니라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끊임없이 고민하자”고 말했다.

한편, 롯데케미칼은 올해 미국 루이지애나 지역에 한국 석유화학회사 최초로 에탄크래커와 에틸렌글리콜 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다. 국내에는 여수공장 NCC(나프타 분해 설비) 증설이 예정돼 있는 등 차질 없는 신규사업 관리와 기존 공장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글로벌 석유화학사로서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