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정치권에 '팀플레이' 강조

공유
0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정치권에 '팀플레이' 강조

대한상공회의소와 더불어민주당은 15일 대한상의회관 챔버라운지에서 ‘사회적대타협을 위한 현안 경청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대한상의이미지 확대보기
대한상공회의소와 더불어민주당은 15일 대한상의회관 챔버라운지에서 ‘사회적대타협을 위한 현안 경청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대한상의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정치권과 경제계 간 팀플레이를 하자.”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15일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원내 지도부를 만나 정치권과 경제계 간 팀플레이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과 만나 ‘사회적 대타협을 위한 현안 경청 간담회’를 열고 "올 해 여러 경제 현안에 대해 사회적 대타협을 위한 건설적인 의견을 나누자”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는 민주당이 경제계와 노동계 현장의 목소리를 듣겠다며 마련한 연쇄 간담회의 첫 행사다.

박 회장은 “올해는 한국 경제에 있어 여러 의미가 있는 해라고 생각한다"며 "먼저 1인당 국민소득 3만달러를 달성해 선진국 진입의 관문에 들어서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간 발표된 정책들이 시장에서 어떤 효과를 내는지 가늠해보는 첫 해"라며 "여러 경제 현안에 대해 사회적 대타협을 위한 건설적인 의견을 나누자”고 말했다.

박 회장은 올 해 민주당의 많은 활약을 기대했다. 그는 "국회가 이끌고 있는 사회 공론화 과정이나 관련 입법은 변화의 단추를 꿰는 핵심 지렛대가 될 것"이라며 "전문가와 회원사들로부터 시급한 과제에 대해 의견을 모은 결과 규제 개선,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 활성화, 노동 이슈 등의 의견을 받아 전달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완급 조절’이 필요한 과제들이 많다고 역설했다. 그는 “2월 임시 국회에서 규제 개선과 근로시간 단축 등을 다룰 때 경제계의 건의도 입법 노력을 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박 회장은 또 지난해 6월 우원식 민주당 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건의한 ‘건전한 시장경제 정착 부탁’도 언급했다.

그는 "한국 경제가 3만달러를 달성하는데 우리 기업들이 앞장섰듯이 성숙한 선진 경제로 나아가는 길에도 우리 기업들이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민주당과 경제계 간의 팀플레이가 원활하고 지속적으로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