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현대백화점, NS홈쇼핑, 티몬

공유
0

[이곳이 그곳?] 현대백화점, NS홈쇼핑, 티몬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 지역 신규 브랜드 판로 확대 설명회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은 G밸리패션지원센터와 공동으로 발굴한 여성 브랜드 ‘드고떼(D'egoter)’의 판로 확보를 위한 설명회를 지난 16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G밸리패션지원센터는 서울 남부권에 위치한 중소 의류 제조업체 중 경쟁력을 갖춘 업체를 발굴하고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개설된 공공기관이다.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은 그동안 G밸리패션지원센터와 지역 내 중소 의류 제조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판로확보 및 마케팅 등에 대한 업무를 진행했으며, 오는 12월 중 ‘드고떼’ 브랜드에 대한 팝업행사도 열 예정이다.

◇NS홈쇼핑, 포항 한동대학교에 재난지원금 1억원 전달


NS홈쇼핑이 11월 17일 경북 포항 지진으로 건물 파손 피해를 심각하게 입은 ‘한동대학교’에 재난지원금 1억원을 전달하기로 했다.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에 소재한 한동대학교는 15일 발생한 대규모 지진 진앙지(5.4규모)와 가까워 건물 파손 피해를 크게 입었다. NS홈쇼핑은 11월 17일 재난지원금 1억원을 한동대학교에 전달하기로 했다. 한동대학교에 전달될 기부금은 학교건물 복구와 피해를 입은 학생들의 안정적인 캠퍼스 생활 복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티몬, 전기차 ‘다니고’ 독점판매 MOU체결


모바일커머스 티몬이 국산제품으로는 최초로 도로주행 인증을 획득한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를 온라인 독점판매 한다고 17일 밝혔다. 티몬은 대창모터스와 ‘다니고’의 온라인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2월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다니고’는 전기차 전문 제조사인 대창모터스가 만든 2인승 초소형 전기차로, 국산 자동차로는 최초로 국토교통부의 인증까지 완료한 제품이다. 가격은 1,500만원대로, 정부 보조금(578만원)과 지방자치단체별 추가 지원금(250~500만원)을 받으면 실제 구매가는 500~600만원 가량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티몬판매 가격은 예약판매시작과 함께 공개된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