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Q8’, 중저가 시장 정조준

공유
0

‘LG Q8’, 중저가 시장 정조준

LG Q8.이미지 확대보기
LG Q8.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LG전자가 자사 스마트폰 중저가 제품군인 ‘Q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 'LG Q8'을 24일 공개했다.

Q8은 5.2인치 QHD(2560 x 1440) 고해상도 화면에 하이파이(Hi-fi) 사운드, 전후면 광각 카메라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췄다.
방수방진, 지문 인식 등이 적용돼 편의 기능에도 신경을 썼다. 색상은 도시적인 느낌의 ‘어반 티탄’과 경쾌한 분위기의 스윗 핑크 두 종으로 출시된다.

LG 전자는 ‘Q8’의 양호한 음질과 프리미엄급 카메라 기능을 앞세워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고객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Q시리즈가 프리미엄 제품군 G‧V 시리즈와 실속형 X 시리즈의 가교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Q8은 LG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의 강점으로 꼽혀왔던 다양한 고음질 오디오 기능을 탑재했다.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를 이용해 잡음을 최소화한 음질을 제공한다. DAC이란 디지털 음향 신호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 음향 신호로 변환해 주는 장치다. DAC 성능과 잡음은 반비례 관계다. LG 전자 측은 “쿼드 DAC는 4개의 DAC을 하나의 칩으로 구현한 것으로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까지 낮췄다”고 설명했다.

LG Q8 '어반 티탄'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LG Q8 '어반 티탄'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

Q8은 32비트(bit)의 고해상도 음원까지 재생할 수 있다. MP3 뿐 아니라 ‘FLAC’, ‘DSD’, ‘AIFF’, ‘ALAC’ 등 다양한 음원 포맷을 지원해 음악 마니아들에게 소구한다.

전후면 모두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셀카와 일반 촬영 시 넓은 풍경을 담아낼 수 있다. 후면에는 78도 화각(畵角) 1600만 화소 카메라와 135도 화각 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갖췄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로 최대 120도 화각까지 지원한다.

동영상을 촬영 시 스마트폰이 흔들려 어지럽게 녹화되는 경우를 방지해 주는 흔들림 보정 기능이 내장됐다. 전자식 손떨림 방지기능과 디지털 이미지 보정 기능이 더해져 안정적인 촬영‧녹화가 가능하다.

Q8에는 메인 디스플레이 위에 독립된 디스플레이인 ‘세컨드 스크린’이 적용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휴대폰을 켤 필요 없이 시간, 요일, 배터리 상태 등 기본정보와 문자, SNS 등 알림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7’에 적용됐던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이 탐재돼 수심 1m에서 30분 간 방수가 가능하다. 외관은 알루미늄 합금과 폴리카보네이트 등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했다. 무게는 146g. 8월 중 출시 예정이며 출고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