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첫 재계 만남…‘갓뚜기’ 오뚜기 초청에 이목 쏠려

공유
2

문 대통령, 첫 재계 만남…‘갓뚜기’ 오뚜기 초청에 이목 쏠려

靑 “실질적 대화 위해 두개 그룹 나눠 이틀간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7~28일 이틀에 걸쳐 청와대에서 기업인들과 대화 자리를 갖는다. 취임 후 첫 기업인들과 공식 간담회라 정·재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3일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15대 그룹 중 농협 제외한 민간 14개 그룹, 일자리창출 상생협력 우수 중견기업인 오뚜기,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와대에 따르면 실질적 대화를 위해 참석자들을 두 개 그룹으로 나눠, 이틀 간 개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간담회 참석그룹은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롯데, 포스코, GS, 한화, 현대중공업, 신세계, KT, 두산, 한진, CJ, 오뚜기 등이다.

특히 중견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종합 식품기업 오뚜기가 포함돼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재계에서는 오뚜기의 '착한기업' 이미지가 현 정부의 중견기업 적폐청산 기조와 상당부분 부합된 때문으로 평가하고 있다.

박 대변인은 “이번 대화에선 과거의 형식적 대통령과의 대화방식에서 탈피해 진솔하고 깊이있는 대화가 가능한 형태로 진행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일자리와 대기업·중소기업 상생협력 등을 주제로 허심탄회한 대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문 대통령은 향후 노동계, 중소중견기업 및 소상공인 간담회도 별도 개최하는 등 모든 경제주체들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한·미 정상회담차 미국을 방문한 자리에서 “귀국 후 조만간 경제인과 만나고 새 정부 경제철학을 공유하는 한편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